국제바로병원소식

2013 체육진흥의 해 "남구청과 바로병원 날개캠페인 전개"

MY Baro 2013. 4. 20. 11:34

2013년 남구청은 체육진흥의 해로 정하여 체육동호인 인재양성에 적극 후원에 나섰다. 이에 바로병원은 저소득 환자에게 지원하는 인공관절 수술 지원사업을 신의료기술인 줄기세포 사업으로 확대하고 날개캠페인을 함께 추진한다.

 

날개캠페인으로 체육인들의 관절과 척추가 편안한 세상을 만들자!!

 

▲ 좌하단 서울대의과학 연구소 바이오인프라 대표 박세동, 이광호 남구 부구청장, 박우섭 남구청장

   우하단 바로병원 척추센터 병원장 이정준, 관절센터 병원장 이철우

 

남구청, “2013년 체육진흥의해를 맞아 바로병원과 날개캠페인” 추진

 

기존 척추&관절 저소득층 환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지원되던 인공관절 수술사업을 “미래 신 기술인 줄기세포를 이용한 관절염치료” 지원사업으로 확대하고 직장인 및 지역사회 체육동호인들의 건강체크와 건강예방을 위한 <건강한 날개 캠페인 사업>을 공동으로 협력하여 운영한다.

 

남구 <건강한 날개 캠페인>사업은 매주 체육동호인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건강체크와 함께 날개캠페인 일환으로 날개보호대 등을 제공한다.

디스크와 관절염은 동호인들의 올바른 운동습관으로도 충분히 건강한 척추관절을 유지할수 있으므로 체육진흥의 해에 맞춰 더욱 건강에 대해 준비하는 계기가 마련될것이라 본다.

 

또한, 서울대 바이오인프라 MRS와 바로병원 건강연구소가 공동후원하여 척추&관절을 질병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 환자에게 세계최초 관절염 연골재생 줄기세포 치료(일명 카티스템)을 후원하고자 한다.카티스템은 기존인공관절 수술대상이었던 퇴행성 관절염환자에게 관절을 전체 교체하지 않고 닳아진 연골부위를 재생시키는 줄기세포 치료제로 미래신성장 기술이다.

 

 

▲ 이광호 부구청장, 박우섭 남구청장, 바로병원 병원장 이철우원장, 이정준원장

 

바로병원 이철우원장은 <건강한 날개 캠페인>은 “2013년 체육진흥의 해를 맞아 디스크, 관절염 없는 남구를 계획하면서 한해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체육동호인들의 건강을 책임지고자 한다.”며 관절염 예방교실 및 날개보호대 등으로 봉사대가 각각 갖춰질 예정이라고 밝혔다.